PHOTOGRAPH ART/: NGC

Weekly Photo 2012 , National Geographic 2012

M K H ARTCULTURE 2015. 3. 15. 21:23


미국 National Geographic Reader Photos에서 매주 하이라이트(Highlights) 사진들을 내보내는 것 중에서 

나 혼자 보고 덮어 놓기에는 좀 아쉬워 블로그에 올리려고 한다. 

꼭 NG 사진만이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보고서 좋은 것이 있으면 의견과 함께 수록하고 싶다. 

너무나 멋있고 아름다워 고이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다.






1.

작가로부터 150m 정도 떨어진 그래도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오클라호마의 쇼우니 시(Shawnee, Oklahoma)를

통과하는 고속도도 I-40를 가로지르고 있는 격렬한 토네이도(Tornado) 장면이다. 

사진작가는 차속에서 이 장면을찍으면서 안전거리를 유지 했다는 말을 쓰고 있다.

(Chris Allington/National Geographic)






2. 

크고 밝은 유성이 오스트랠리아 에어 락(Ayers Rock, Australia) 쪽으로 떨어지고 있다. 

작가는 2.7.2012. 그 유성은 보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잡았다. 정말 행운이라는 말을 남겼다.(Tim Wang/NG)






3. 

사진작가는 아침 산책 중 아침을 먹고 있는 사슴 떼를 발견했다. 

그들 중 한 마리가 사진작가를 알아보았다고 한다. (Xiaotie Huang/NG)






4. 

인도네시아(Indonesia)에 있는 브로모(Bromo) 산인데 아름다운 산이라고 한다.(Dui Putra/NG)

  커다란 그룹의 말들이 힘차게 달려오다 말고 다시 360도 되돌아가면서 만드는 흙먼지가 

산 정상까지 막아버리고마는 것 같다. 

산 밑으로 깔려진 구름이 말해주듯 해발 2,329m로 알려진 휴화산의 수려한 산이다.

  “모래 바다(Sea of sand)”로 알려진 평원에 덮인 구름은 비단이 출렁이고 있는 것 같다.






5. 

이탈리 트레치모 디 라바레도(Tre Cimo di Lavaredo, Italy).(Andrea Visca/NG)







6. 

이탈리아 북서부 토스카니 크레테 세네지(The Crete Senese area of Toscany) 근방 

해돋이가 아주 황홀한 색상을 연출하고 있다고 한다.(Jaroslow Pawlick/NG)






7. 

매일 자연의 어머니는 그녀의 경이로운 세계를 우리에게 보도록 만든다.

살아있는 한 어부, 나는 자연의 어머니가 하는 최선의 그 무엇에 이른 아침 일어나 감탄; 

우리에게 마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다.


그녀는 항상 우리 호반의 또 다른 하나의 초상을 나에게 선물하신다. 

이 사진과 함께, 나는 2011.1 자연의 어머니께서

최선을 다한 바랐던 승격에 La d ecuverte du Qu ebec 콘테스트에서 첫 상을 받았다.






8. 

동물의 눈은 엷은 유리 막 속에 극소량의 물을 함유하고서 빛의 반사작용에 따라 

그 많은 물체들을 들여다 볼 수 있게 만들어졌다. 

저 고양이의 눈 속에 그렇게도 맑은 물을 통하여 

물체가 눈 속으로 들어오게 만든 그 조물주의 솜씨는 정말 찬사를 받아야 한다.(Fady Waguih/NG)